티스토리 뷰

반응형

루꼴라를 심는 시기와 장소, 심은 후의 관리 방법

심는 시기: 루꼴라는 일반적으로 파종 후 약 40일이 지나면 수확할 준비가 됩니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심으면 루꼴라 수확을 두 번 할 수도 있습니다. 한 번은 봄부터 초여름까지, 다른 한 번은 늦여름부터 가을까지입니다. 루꼴라는 한여름 무더위에 잘 자라지 않습니다. 지속적인 수확을 위해 여름에 날씨가 더워지거나 가을에 서리가 내릴 때까지 2~3주마다 더 많은 씨앗을 뿌립니다. 루꼴라는 서리와 가벼운 동결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식재 장소 선택: 심는 장소는 햇볕이 잘 드는 곳이나 반양지가 좋으며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있어야 합니다. 실내에서도 자랄 수 있습니다. 간격, 깊이 및 지지대: 씨앗은 대략 7cm 깊이와 30cm 간격으로 심어야 합니다. 묘목은 이전 화분에 있던 것과 같은 깊이에 위치해야 합니다. 지지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빛: 루꼴라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가장 잘 자라며, 매일 최소 6시간의 직사광선을 쬐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반양지, 특히 따뜻한 기후에서 잘 자랍니다. 그러나 기온이 오르기 시작하면 오후의 시원한 그늘에 둬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식물이 시들고 움츠러드는 현상(꽃이 피고 씨를 뿌림)을 방지하여 가능한 한 오랫동안 수확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토양: 루꼴라는 토양 pH가 약산성에서 중성인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서 가장 잘 자랍니다. 다양한 토양 유형을 견디지만 영양이 풍부한 양토를 선호합니다. 물: 많은 야채와 마찬가지로 루꼴라는 건강한 성장과 최적을 맛을 위해 정기적으로 물을 주어야 합니다. 토양을 지속적으로 촉촉하게 유지하되 눅눅하지 않게 유지하고 토양의 상단이 건조하다고 느껴지면 즉시 물을 줍니다. 건조한 기후에서는 매일 아침 물을 주어야 합니다. 정기적으로 물을 주지 않으면 식물이 흔들리고 잎의 맛을 망칠 수 있습니다. 온도 및 습도: 루꼴라의 이상적인 온도 범위는 7도~18도입니다. 서리는 견디지만 여름의 강한 더위는 싫어합니다. 성장 시기에는 줄 덮개로 얼지 않도록 보호하고 그늘에서 열로부터 루꼴라를 보호하여 성장을 어느 정도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전략은 적절한 시기에 심는 것입니다. 높은 습도가 필요하지 않으며 물만 충분하다면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랍니다. 비료: 질소가 풍부한 토양에 루꼴라를 심는 한 추가 비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창백한 잎은 영양 부족을 나타냅니다. 토양을 비옥하게 하려면 심기 전에 퇴비를 섞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치기: 정기적인 수확 외에 가지치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러지거나 병든 잎이 보이면 가능한 할 빨리 제거하여 문제가 퍼지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번식: 루꼴라를 번식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종자를 저장하는 것입니다. 교차 수분을 피하기 위해 다른 품종이 최소 30cm 이상 떨어져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루꼴라를 수확할 수 있는 시기와 수확 방법

루꼴라는 품종에 따라 약 4주에서 7주 안에 완전히 자라서 수확할 준비가 되어야 합니다. 잎이 길이가 약 3인치에 이르렀을 때 수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린잎은 부드럽고 달콤하지만 오래된 잎은 거칠고 씁쓸해지기 시작합니다. 식물이 계속 자라게 하려면 바깥쪽 잎만 자르거나 밑부분을 향해 뜯어내고 크라운은 그대로 두고 모읍니다. 또는 토양 바로 위의 모든 잎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날씨가 여전히 온화하면 식물이 다시 자랄 수 있습니다. 수확할 때까지 너무 오래 기다렸다가 식물이 돋아나면 꽃은 먹되 잎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꽃은 잎이 완전히 자란 후에 나타나며 그 시기가 되면 잎이 너무 쓴맛이 나서 먹을 수 없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는 경우 최대 일주일 동안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꼴라는 월동을 준비해야 할까? 루꼴라가 병들지 않게 하는 방법

월동:루꼴라는 일년생 식물이므로 월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충분한 빛을 제공할 수 있다면 겨울 동안 실내에서 식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성장 조명은 자연 햇빛을 보완하는 옵션입니다.해충 및 질병:루꼴라는 질병에 잘 걸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세균성 잎 반점 및 흰 가루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루꼴라를 초기 성장 시즌인 봄에 키운다면 짧은 성장 기간 동안 해충 겪지 않을 수 있지만 늦은 여름에 다시 심는다면 벌레를 막지 못할 수 있습니다. 루꼴라는 민달팽이뿐만 아니라 벼룩 딱정벌레, 진딧물 및 나방이 선호합니다. 벌레 알을 발견한다면 손으로 제거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